집에서 작업할 때 쓰려고 구매한 키보드가 3개나 된다. 하나는 티비보면서 간단히 작업용으로 산 블루투스 키보드와
서재처럼 꾸민 데스크용으로 구매한 키보드, 그리고 이번에 장만한 것 까지..
원래는 몇 개 더 있었는데 사무실에도 가져가고, 버린 것도 있고 ㅋ 키보드에 욕심이 있는 건 아닌데..
어쩌다가 여러 가지를 사게 되었네? 아무튼 이번에 구입한 제품에 대해 소개 좀 해보려 한다.
로지텍 페블 키보드 K380S
로지텍 페블 키보드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키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저소음 블루투스 키보드이다.
기존 오른쪽에 숫자 부분을 없애 더 심플하고 휴대하기가 간편하다.
사양 및 세부정보
· 규격
높이 : 124mm, 너비 : 279mm , 깊이 : 16mm , 무게(배터리 포함) : 415g
· 기술사양
- 특수기능
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
멀티 디바이스 페어링 (최대 3개)
오목한 로우 프로파일 키로 노트북 느낌의 편안하고 조용한 타이핑
- 키보드 특수키
바탕화면 표시, 검색, 뒤로, 음성 받아쓰기, 이모티콘 메뉴, 화면캡처
- 연결
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, Logi Bolt USB 수신기(미포함) 호환기능
무선범위 : 10m
- 배터리
AAA(알카라인 배터리) 2개 켜기/ 끄기 전원버튼
배터리 수명 : 36개월
- 표시등
배터리 LED 및 3개의 Easy -Switch Bluetooth 채널
배송을 받자마자 개봉해 봤는데 생각보다도 더 작고 귀여웠다. 손으로 길이를 재보니 두 마디가 채 안된다는..
화면에서 본 그대로 색상이며 디자인은 뭐 나무랄 데가 없었고 무광이라 더 고급져 보이는?
하지만 그만큼 먼지도 잘 붙는다;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키보드 연결이 잘되는지가 관건!
어랏 근데 이 제품은 연결 usb 잭이 안 들어있다. 여태껏 로지텍 제품을 많이 써봤는데 웬만한 건 다 들어있던데..
연결잭이 없어 블루투스 통신만으로 연결하는 거니 더더욱 불량을 받았을까 봐 조마조마;
일단 뒷면에 건전지 넣는 곳에 종이를 잡아당기면 바로 모니터 화면에 디바이스 추가라고 뜬다.
와우 이렇게나 바로 연결이 된다고??
바로 컴퓨터가 인식하면 PIN 번호가 뜨는데 그 번호를 키보드에 입력하고 엔터 치면 끝!
만약 바로 인식이 안된다면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듯이 키보드 상단 왼쪽에 F2 키를 3초간 눌러주면
블루투스가 연결이 될 것이다.
연결은 빠르게 되었는데 문제가 생겼다; 글을 한번 써보려고 메모장에서 글을 쓰는데 왜 한영키가 안 먹는 거지?!
온갖 방법을 다 써봐도 영문밖에 안 된다는.. 허허 이런 문제가 있다니 ㅋ
그래도 걱정하지 말자~ 좀 무식한 방법이긴 해도 요렇게 해결할 수 있으니~
윈도우 화면 하단 오른쪽에 한영 변환키를 눌러 작업하면 된다.
어차피 키보드 칠 때도 한영키 바꾸려면 클릭을 해야 하니까 ㅋ
나중에 더 정확한 문제가 뭔지 알아봐야겠다.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모두 태블릿이나 핸드폰에 연결해서
사용하는 법 밖에 안 나와있다. 나는 메인으로 쓰는 게 노트북이다 보니 노트북에서 변환은 어떻게 하는 건지..
키보드 문제인 건지 알 수가 없네?;;